Skip to content

corock님 미션 코드 관련 질문입니다. #96

Discussion options

You must be logged in to vote

Bank 클래스에서 이자율을 상수로 만들지 않은 이유가 있습니까?
(private static final float DEFAULT_INTEREST_RATE = 0.03f;)

  • #91 이슈에서 '기능 구현이 완료된 AS-IS 버전을 분석하고 리팩터링하기' 라고 소개했습니다.
  • #93 코드는 스터디 내용을 반영한 코드가 아닙니다. (리팩터링한 코드는 수정할 부분이 없지 않을까요? ㅎㅎ)
  • 그럼에도 답변을 드리자면 상수로 만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고, 이자율을 의미하는 InterestRate 클래스로 설계해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요구사항을 보면 아래와 같은 문구가 있습니다.
"뱅크에서 엔화는 지원하지 않는 통화입니다. 예를 들어, 엔화 입금 시도 시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를 출력합니다."

Money 클래스의 생성자에서 통화에 대한 검증을 하고 있네요
계좌 생성시에 돈을 입금하면서 발생한 유효하지 않은 통화에 대한 검증은 Account나 Bank에 있는게 더 적절해 보이는데
@corock 님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제가 미션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것 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입금하려는 돈, 은행 계좌의 잔액 등을 Money 클래스 하나로 처리하신 것을 보고 생긴 의문 같습니다.
이것이 10장의 상품 클래스랑 비슷한 맥락일까요? 어렵군요

좋은 태클이네요. 다시 코드를 작성한다면 통화 검증에 대한 책임은 Bank 클래스에…

Replies: 1 comment

Comment options

You must be logged in to vote
0 replies
Answer selected by snoopingh
Sign up for free to join this conversation on GitHub. Already have an account? Sign in to comment
Labels
chapter10 이름 설계: 구조를 파악할 수 있는 이름
2 participants